아유르베다 허브 6가지! 암으로부터 당신을 보호해줍니다.

과학이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지만 암으로 인한 사망자는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습니다.

폐암부터 시작해서 구강암, 자궁경부암, 유방암은 대표적으로 사람들은 괴롭히는 암입니다.


과학자, 의사, 약사 등 다양한 사람들이 암 치료 및 암 예방을 위해 연구하고 있는데요.

그중에 한 방법이 바로 아유르베다 허브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아유르베다 허브를 이용하는건 치료보다는 예방을 위한 방식입니다.

수많은 의료종사자들이 예방이 치료보다 낫다고 하잖아요?


여기서는 아유르베다 허브 중에서 항암 효과가 있는 6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1. 암라 (Amla)



암라는 아유르베다의 슈퍼 푸드 중 하나입니다.

비타민 C가 풍부하며 플라보노이드, 폴리페톨 화합물, 갈산, 탄닌 등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암라 추출물은 건강한 세포를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암세포의 성장을 막고 예방하기까지 했다고 합니다.



2. 마늘


마늘에는 황, 아르기닌, 플라보노이드 및 셀레늄이 들어있습니다.

10개국에 걸쳐 진행중인 다국적 연구기구에서 마늘과 양파의 섭취와 암 발병률을 조사한 결과 긍정적인 효과를 보여줬다고 합니다.



미국, 중국, 프랑스의 연구에 따르면 마늘 섭취가 암 발생률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마늘이 항암제의 생성과 암세포 활성화를 막는 능력을 갖고 있기 때문이죠.


세계보건기구 (WHO)는 어른들은 적어도 2~5그램 또는 마늘 하나 섭취를 권장합니다.



3. 강황 (터메릭, Turmeric)


강황의 주성분은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강력한 항상화 기능을 합니다.

거의 2000개의 과학 논문에 건강한 세포에 해를 끼치지 않으면서 암세포를 죽일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쓰여있습니다.



4. 아슈와간다 (아쉬와간다, Ashwagandha)


인도의 인삼으로 알려져있는 아슈와간다는 약 40년 전부터 항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추가적인 연구에 따르면 아슈와간다의 잎에서 추출한 추출물이 암세포를 죽일 수 있다고 합니다.



5. 홀리 바질 (Holy Basil)


인도에서 툴시 (Tulsi) 로 알려져있는 이 허브는 치유력으로 유명합니다.

면역을 향상 시키며 스트레스에도 좋다고 하는데요.


연구 결과에 따르면 항염증제, 진통제, 항 당뇨병 및 항 스트레스 성질이 있다고 합니다.



툴시에 존재하는 파이토케미컬 (Phytochemical)이란 성분이 폐, 간, 구강 및 피부암을 예방하고 항산화 작용을 높이며, 암세포를 죽이고 다른 세포에 암이 전이되는 걸 막기까지 한다고 합니다.



6. 생강 (Ginger)


생강은 2000년 동안 약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생강의 구성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및 항 염증 특성을 갖고 있으며 일부는 암 예방까지 한다고 합니다.


많은 연구결과중, 미시간 대의 현구에 따르면 생강은 난소암 세포를 죽이기까지 했다고 합니다.

또한 결장의 염증을 감소시킨다고 합니다.




과학이 발전하면서 암 연구도 활발해지고, 치료법 예방법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되도록 암이 걸리고 난 후에 치료하기 보다는 예방을 해서 자신의 몸을 보호하는걸 추천합니다.


또한 가족력이 있을때에는 정기 검진을 자주 가시길 바랍니다.

암이 조기에 발견되면 치료가 한층 더 쉬워집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