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테말라의 관광 명소 Top 10

요즘에 새로운 여행지를 찾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새로운 여행지로는 몇곳이 있겠지만 그중에 한곳이 과테말라입니다.


다양한 역사와 자연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이곳에 인상적인 관광 명소가 몇 곳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과테말라 관광명소 Top 10에 대해 알아봅시다.




10위 엘 미라도르 (El Mirador)


엘 미라도르는 BC 6세기 경부터 번성하여 9세기 말에 쇠퇴한 마야의 주요 도시였습니다.

이 유적은 1926년에 재발견 되었지만, 북부 과테말라의 정글 깊숙한 곳에 있었기 때문에 거의 관심받지 못했습니다. 오늘날도 열대정글로 둘러쌓여있습니다.



Carmelita 마을은 자동차로 유적지에 갈 수 있는 가장 가까운 지점입니다.

거기에서 개미와 진드기, 모기와 함께 적어도 5일정도를 뚫고 지나가야 도착합니다.

이 여행을 경험한 사람들은 결코 잊지 못할것입니다.



9위 리오 둘쎄 (Rio Dulce)


Rio Dulce 혹은 Sweet River는 관광객이 자주 찾는 장소중 하나입니다.


주변에 이사발 호수 (Lake Izabal), San Felipe 성 등도 있으며 야채 시장으로 유명한 프론테라 (Frontera)도 많은 쇼핑객들이 방문합니다.



8위 케트살테낭고 (Quetzaltenango)


케트살테낭고의 중심부에 있는 Parque Central는 도심 및 주요 지역 문화의 중심지 역할을 합니다.

이 도시는 세 개의 거대한 화산 사이에 자리 잡고 있으며, 이 지역의 아름답고 원시적인 분위기는 환상적입니다.



이 도시는 마야 마을을 탐험하거나 구름 숲에 위치한 성스러운 호수인 치카발 (Lake Chicabal) 로 여행을 떠나기에 딱 좋으며, 야생에서 케찰을 (과테말라의 국조) 관찰하기에 적합한 장소입니다.



7위 파카야 화산 (Volcan Pacaya)


안티과 (Antigua) 주변에 위치한 파카야 화산은 2010년 5월 27일에 분출을 한 적이 있는 활화산입니다.



대중에게 공개되는 등산로가 있으니 등반할 때 웅장한 경치를 즐기기에 좋습니다.



6위 Yaxha


엘 미라도르가 고고학적 유적지로 당신의 마음을 흔들었다면 Yaxha 또한 당신에게 어울릴것입니다.

더 유명한 티칼 (Tikal) 보다는 작지만 여전히 세 번째로 큰 마야 유적입니다.



Yaxha는 콜럼버스 이전 마야 왕국의 중심지였습니다.

과테말라 북부 정착촌에는 13개의 제단과 9개의 사원 피라미드를 포함하여 500채의 건물이 있었습니다.


호수와 정글을 제대로 구경하고 싶으시다면 사원의 꼭대기까지 올라가는 걸 추천합니다.



5위 몬테리코 (Monterrico)


몬테리코는 태평양 연안, 과테말라에서 약간 벗어나 있습니다.

아름다운 검은 모래사장은 평소와 다른 해변가를 찾는 이에게 알맞습니다.



환경 보호와 보존에 관심이 있다면 적절한 계절에 현지 바다 보호 구역을 방문하여 바다 거북을 구하고 아기 바다 거북의 방출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4위 치치카스떼낭고 시장 (Chichicastenango Market)


치치 (Chichi) 라고 줄여서 부르는 이 시장은 쇼핑이 목적인 사람들이 방문합니다.

과테말라 시티의 남서 2~3시간 거리에 위치한 치치는 모든 아메리카 대륙에서 가장 밝고 활기찬 시장일겁니다.



직물, 섬유, 의류, 가면, 목재 제품, 도자기 등으로 방문자의 손을 쉬게 놔두지 않는 이 시장은 자주 축제를 개최하는 걸로 유명합니다.

관광객들도 당연히 이 축제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3위 산타카탈리나 아치 (Santa Catalina Arch)


안티과 (Antigua) 는 한때 과테말라의 수도였으나 1773년에 대지진으로 인해 멸망했습니다.

1776년에 버려졌으며 한때 활기찼던 도시는 조용한 도시로 바뀌었습니다.



궁전, 대성당, 대학 등이 구세대 스타일의 스페인 건축물로 유명한 안티과는 과테말라의 매력적인 보석입니다.

안티과의 산타카탈리나 아치는 이 도시에 도착했다는 것을 알려주는 장소입니다.


이 도시에서 양탄자나 카펫을 깔고 퍼레이드를 진행하는 장면은 관광객들에게 굉장히 인기있습니다.



2위 아띠뜰란 호수 (Lago de Atitlan)


이곳은 올더스 헉슬리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호수로 묘사한 곳입니다.

과테말라 고지대에 위치한 이 호수는 자연의 광대함을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이곳은 많은 관광객들과 탐험가들, 스쿠버 다이버, 스페인어 학습자들에게 매우 유익한 장소입니다.



1위 티칼 (Tikal)


과테말라 북부 저지대 열대우림에 위치한 티칼은 과테말라의 아름다움과 고대의 경이로움때문에 과테말라 최고의 관광 명소로 뽑힙니다.

티칼은 약 25만명이나 살던때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고대 대도시에 남아있는건 모두 아름다운 마야 유적지뿐입니다.



이 도시는 원숭이, 앵무새, 사슴 등 야생 동물 보호 구역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이 자연의 보석을 철저히 탐구하기 위해서는 최소한 2일정도 대기를 해야한다고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