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는 저칼로리 음식!

저칼로리 식단은 체중 감량에 굉장히 도움되는 식단입니다. 실제로 다이어트를 할 때 많은 사람들이 양을 줄이고 운동을 하곤 합니다. 하지만 칼로리를 줄이기 위해서 식단을 조절하다보면 쉽게 배고파지고, 그 배고픔을 해소하기위해서 먹다보면 오히려 평소보다 더 많은 양을 섭취하는 경우까지 생깁니다.


그러므로 고단백질, 고섬유질, 건강한 지방을 섭취하는 동시에 저칼로리인 식단을 짜야됩니다.

이 글에서는 대표적인 저칼로리 식품 몇 가지를 소개해보겠습니다.


참고글 : 살 빼는데 도움이 되는 생활 습관 7가지! 다이어트를 위해서!



1. 야채



야채는 칼로리가 낮은 식품군이며 동시에 영양가는 풍부한 식품군입니다. 높은 수분함량과 식이섬유는 배를 채우는데 유용합니다. 특히, 메인메뉴가 아닌 샐러드 등은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지 않으면서 동시에 포만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질병 관리 및 예방 센터에 따르면 스크램블 에그, 오믈렛 또는 스튜로 조리한 야채 등은 칼로리가 크게 높아지진 않지만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는 좋은 식단이라고 합니다.



2. 과일



대부분의 과일은 칼로리가 적고 섬유질이 많습니다. 과자같은 고칼로리 간식말고 과일을 섭취하는 걸 추천합니다. 특히 냉장고 등에서 즉시 먹을 수 있도록 준비해두면 더 좋습니다.

아니면 식단에 과일을 집어넣는것도 좋습니다. 전문가들은 시리얼과 같은 식단을 줄이고 과일을 넣으면 더 훌륭한 식단이 된다고 합니다.

과일 샐러드, 구운 복숭아나 사과 등은 케이크나 파이보다 칼로리가 낮아서 간식으로 적절합니다.




3. 무지방 요구르트



무지방 요구르트를 먹으면 포만감을 더 오랫동안 누릴 수 있다고 합니다.

설탕으로 된 요구르트 대신에 일반 요구르트를 선택하세요. 과일과 오트밀 요구르트는 영양가가 높고 칼로리가 적어서 아침 식사 또는 간식으로 적절합니다.

평범하게 먹어도 좋고, 야채에 뿌려먹어도 좋습니다.



4. 콩, 완두콩, 렌즈콩



조리 된 콩류는 영양가가 높고 칼로리가 낮습니다. 단백질, 식이섬유, 철, 아연, 칼륨 및 염산 등을 포함하고 있어서 단순히 살을 뺀다는 측면을 제외하고도 건강을 위해서도 섭취를 권장합니다.


콩 샐러드, 콩 버거와 같은 요리는 채식 요리+단백질 공급원 역할까지 하며, 완두콩 수프 등은 저칼로리에 포만감까지 채워주는 음식입니다. 샐러리, 양배추, 양파와 같은 채소를 추가해서 먹으면 저칼로리이면서 섬유질까지 섭취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